옥스포드, 미피 블록완구 출시

작성자
smckorea
작성일
2020-07-14 14:26
조회
53


옥스포드, 미피 블록완구 출시

서울머천다이징컴퍼니가 라이선스 사업을 전개하고 있는 캐릭터 미피가 국내 최대 블록 완구 제조사 옥스포드와 손을 잡고 미피 블록 완구 제품을 선보였다. 미피 블록 완구는 3개월 이상 영아를 위한 ‘미피 해달별’, ‘미피 기차여행’, 38개월 이상 유아를 위한 ‘미피 유치원’, ‘미피 하우스’ 총 4종으로 출시되었다.

미피는 아이들의 상상력을 자극하는 작품: 단순함의 미학과 브루너 컬러

영유아기는 놀이를 통해 학습하는 시기이므로 완구에 활용되는 캐릭터나 콘텐츠가 중요한 역할을 한다. 옥스포드는 미피가 ‘아이들을 위해 창작된 캐릭터’로서 완구로 개발했을 때 시너지 효과를 낼 수 있는 부분이 많다는 점에 착안하여 블록 완구 신제품을 출시하게 되었다.

1955년 네덜란드 아동문학가 겸 일러스트레이터 딕 브루너에 의해 시작된 미피 시리즈는 ‘단순함’이라는 가장 큰 특징을 갖고 있다. 이번 옥스포드의 미피 블록 완구 제품은 주요 캐릭터인 미피와 친구들 이외에도 꽃, 액자, 시계 등의 디테일한 요소들에까지 전부 딕 브루너의 그림을 활용했다.

딕 브루너의 일러스트레이션은 섬세한 표현을 생략하고 점과 선을 최소화하여 그렸다는 공통점이 있다. 아이들이 간단한 그림을 보고 스스로 상상력을 발휘하여 풍부한 이야기를 만들어내게끔 유도한 작가의 의도가 엿보인다.

또한, 미피 블록 완구 제품은 빨강, 노랑, 초록, 파랑, 검정 5가지 색상만을 사용하고 있다. 딕 브루너가 고안한 ‘브루너 컬러(Bruna Color)’는 채도가 높지만 일반적인 원색보다는 따뜻한 색감을 띈다. 영유아가 가장 선호하고 안정적으로 받아들이는 색상이기 때문에 아이들로 하여금 완구에 대한 관심과 흥미를 높이는 하나의 장치가 되고 있다.

(주)서울머천다이징컴퍼니
Copyright 2019 Seoul Merchandising Co.Ltd.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