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자인 브랜드 - 리사 라르손

리사 라르손

· 작가소개

리사 랄손(Lisa Larson)은 1953년 구스타브스베리(Gustavsberg) 자기 공장에서 스웨덴의 세라믹 디자이너로 활동을 시작했다. 그녀는 이 곳에서 1980년까지 스웨덴 최대의 프리랜서 디자이너 및 조각가로 활동하며, 약 320 종류의 작품을 개발했다.
1992년, 그녀는 26년간 근무했던 자기 공장의 이름을 딴 Keramik Studio Gustavsberg를 설립했으며, 그녀의 작품들은 전 세계에서 큰 인기를 누리고 있다. 그녀의 딸, 요한나 랄손(Johanna Larson)은 일러스트레이터로서 리사 랄손의 작품을 모티브로 한 아트워크들을 개발 중이다.
리사 랄손만의 특징과 북유럽의 색이 합쳐진 그녀의 아트워크는 전 세계 라이선시들의 디자인 개발에 보탬이 되고 있다.

· 북유럽 스타일의 모던한 디자인, 리사 라르손

리사 라르손의 디자인은 부드러우면서 따뜻하다. 또한 깔끔하면서도 눈에 띄는 원색을 사용해, 북유럽의 감각을 살린 것이 큰 특징이다.
특히, 소박하면서도 요염함이 느껴지는 동물 시리즈를 포함한 피규어 디자인 (Little Zoo, ABC-girls, Matilda, Africa, children of the world 시리즈)은 본토 스웨덴뿐만 아니라 일본을 비롯해, 전 세계적으로 수많은 팬들을 거느리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