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어

팝업레이어 알림

팝업레이어 알림이 없습니다.

Characters : Masha and The Bear

캐릭터 > 마샤와 곰

러시아를 뒤흔드는 꼬마 마샤와 곰(Masha and The Bear)

‘마샤와 곰’은 러시아 작가 ‘올레그 쿠조프코프(Oleg Kuzovkov)’의 작품을 애니메이션 제작사 Animaccord가 배급해 전세계 120국에서 상영되었다. 애니메이션이 유투브 뷰 10위권 내에 진입함과 동시에 한 에피소드가 40억회의 시청률로 디즈니의 기록을 깨고 기네스북에 오르는 등 많은 기록을 만들고 있다. 극장용 애니메이션 상영과 아울로 전세계에 라이선싱되는 마샤와 곰은 출판, 상품화, 테마파크, 공연사업 등에서도 기록적인 수익을 올리고 있다.

한국에서 마샤와 곰은 EBS TV에서 2012년 방송을 시작한 이래 지금까지 높은 시청율을 기록하며 방송, NETFLIX 등을 통해 세계적으로 비디오 스트리밍 서비스를 진행하고 있다. 2021년부터 EBS에서 Season 3 방송이 지속될 예정인 마샤와 곰은 이미 아동과 아울러 부모에게도 중독적인 시청율을 보이고 있다. SMC는 2019년부터 라이선싱을 시작했으며 공중파 방송에 이어 CATV, 위성, 그리고 한국어 더빙본에 대한 미디어 서비스를 확대할 예정이다. 또한 방송의 인지도 제고에 힘입어 프로모션, 머천다이징, 출판, 이벤트 사업 등이 활발하게 진행되고 있다.

식물을 좋아해서 정원 가꾸기를 즐기는 곰의 집에 어느 날 천방지축의 마샤가 방문하면서 이야기가 시작된다. 귀여운 마샤를 너무도 좋아해서 주체를 못해 바보처럼 날뛰게 된 곰과 함께 항상 위험에 빠지는 마샤는 그야말로 재앙과도 같다. 2009년부터 70명의 애니메이터가 하루 2~4초 분량의 고품질의 CGI제작으로 편당 3억에 가까운 제작비를 투자하고 있는데, 러시아 최고의 캐릭터임과 동시에 미국의 Nickeleon 등에서 판매 수익 증대로 ‘Masha and the Bear’ 74편에 이어 ‘Masha’s Tales’ 26편, ‘Masha의 무서운 이야기’ 26편으로 제작되어 세계적인 인기를 더하고 있다.

 

등장캐릭터

마샤

기차역 부근 숲에 사는 여섯 살의 ‘마샤’의 생활 속에 부모는 단 한번도 출현하지 않는다. 앞니 새는 소 리를 낼 뿐만 아니라 앞뒤가 맞지 않는 말을 지껄이는 악동 꼬마에게 잔소리할 존재도 없으며 떼를 쓰 고 울면서 쩔쩔매는 동물들만 있을 뿐이다. 사실 애처럼 끝없이 놀고 싶어하지만 어른 못지않게 테니 스를 치거나 낚시를 하고 전자기타까지 연주하는 마샤를 누구도 이기지 못한다.

서커스를 그만두고 숲 속의 집에서 지내고 있는 곰은 러시아의 전통 민담에 등장하는 곰의 이름인 ‘미쉬 카’이다. 태생이 태생인지라 외발 자전거 타기와 저글링 뿐만 아니라 마술에도 능한 곰은 마샤의 보호자를 자처하고 나섰다가 끝내 벗어나지 못한다.

암곰

말 그대로 곰이 좋아하는 여자 곰이다. 곰은 그녀에게 비상한 노력을 기울이며 구애를 하기도 하지만 삼각관 계를 이루는 ‘검은곰’이 등장해 고난의 곰 이상의 노력을 해야 한다. 클래식 기타를 연주하지만 비트가 흐르는 음악을 들으며 곰에게 코웃음 치기도 하고 때로는 저녁 식사를 같이 하는 등 종잡을 수 없는 초보 연인의 면모를 드러낸다.

검은곰

곰의 라이벌로서 패배를 인정하지 않고 계속 치근댄다. 가끔 건방지고 비열한 속임수로 마샤와 게임에 이기려고 한다.

라이선싱 안내

1. Marketing Point

1) 아이들이 좋아하는 스토리

* 문제를 일으키고 주변 인물을 위험에 빠트리는 마샤는 아이들의 동경의 대상
* 유명 동화 혹은 인기 괴담을 활용한 줄거리

2) 유머적 요소

* 아이들은 물론이고 함께 시청하던 부모까지 웃게 만드는 과장된 액션과 슬랩스틱 연출

2. Age Target

* 메인 타겟: 4~7세
* 서브 타겟: 8~10세 & 부모

(주)서울머천다이징컴퍼니

Copyright 2020 Seoul Merchandising Co.Ltd.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