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어

팝업레이어 알림

팝업레이어 알림이 없습니다.

Characters : Pippi

캐릭터 > 삐삐롱스타킹

세상에서 가장 강한 소녀, 삐삐

어린 딸 카린(Karin)이 병으로 누워있을 때, 아스트리드는 딸을 위해 ‘긴 스타킹을 신은 삐삐’라는 소녀의 이야기를 창작했다. 붉은 머리에 주근깨투성이인 카린의 학교 친구를 모델로 한 이 책은 곧바로 세계적인 베스트셀러가 되었다. 삐삐의 삽화 초안은 아스트리드가 직접 스케치했고, 이후 화가인 잉그리드 방 리먼(Ingrid Vang Nyman)이 그림을 완성했으며 만화로도 연재했다. 9살인 삐삐는 내키지 않는 일은 하지 않으며, 사람들이 존경할 만한 가치가 없다면 존중하지 않는다. 세상에서 가장 힘센 소녀인 삐삐는 모든 내기에서 항상 승리하지만 절대 자랑하지 않는다. 대신 이렇게 한마디 소리친다. “내가 세상에서 가장 강한 소녀라는 걸 명심해!” (I am the strongest girl in the world – keep that in mind!)

등장캐릭터

삐삐

삐삐는 9살 꼬마 아이로 어머니는 아주 어렸을 때 돌아가셨다. 삐삐는 하늘에 있는 작은 구멍을 통해 항상 어머니가 자신을 지켜 본다고 굳게 믿고 있다. 아버지는 해적선의 선장이며 식인종 나라의 왕이 된다. 배가 바다에 침몰한 이후 아버지를 만난 적은 없지만 어느 날 왁자지껄하게 삐삐에게 돌아올 것이다. 삐삐는 아버지의 배에 탔을 때 들고 온 금화 가방을 가져오면서 거기서 따라온 원숭이 닐슨씨와 ‘뒤죽박죽별장’이라고 이름을 붙인 집에서 홀로 생활한다. 금화 한 닢을 주고 산 말을 베란다에 키우며 가끔 마당 밖으로 말 을 번쩍 들어서 내려 놓는다. 삐삐의 성격은 아스트리드의 딸 카린과 똑같다. 자립적이며 친절하고, 강하고, 모험적이고 용감하다. 세상에서 가장 힘센 소녀인 삐삐는 모든 내기에서 항상 이기지만 절대 승리를 자랑하지 않는다.

아니카

아니카는 삐삐와 동갑이지만 삐삐와는 전혀 다른 성향을 지니고 있다. 덜렁거리고 자신감에 넘치며 모험을 즐기는 삐삐와 달리 아니카는 친절하고 조심성이 많고 새로운 일을 하기 싫어한다.

토미

토미는 아니카보다 덜 조심스럽고 삐삐의 모험적인 생각들을 좋아한다. 남자 아이이긴 하지만 토미 는 삐삐와 함께 하면 더 안정감을 느끼고, 어리고 작지만 리더쉽을 발휘하는 삐삐를 기꺼이 따른다.

닐슨씨

삐삐가 기르는 원숭이. 삐삐가 섬에 갔을 때 아빠가 선물해준 닐슨씨는 늘 삐삐의 어깨 위에 앉아 지낸다.

에프라임

삐삐의 아버지로 해적선 선장이었으며 태평양 식인종 섬의 왕인데 어느 날 사라져서 나타나지 않는다.

클링과 클랑 경찰

삐삐가 살고 있는 작은 마을의 질서를 지키기 위해 항상 분주한 두 명의 경찰관.

썬더 칼슨과 블룸

황금주화가 가득한 삐삐의 가 방을 훔치기 위해 항상 전전 긍긍하는 두 명의 도둑.

작가소개

Astrid Lindgren은 스웨덴 출신의 아동 문학가로, 그녀의 책은 총 100개 이상의 언어로 번역, 출판되어 1억 5천만권 이상이 판매 되었으며, 이를 토대로 영화와 TV 시리즈, 만화영화로도 제작되었다. 아이의 관점에서 글을 쓴 아스트리드는 작품 내에서 병이나 죽음 같은 무거운 주제를 중요하게 다루기도 했다. 그녀는 사회적 문제에도 많은 관심을 기울였다. 특히 아동의 권리나 비폭력, 동물과 자연에 대한 활동을 적극적으로 진행했다. <에밀(Emil)>, <산적의 딸 로냐(Ronja the Robber’s Daughter)>, <사자왕 형제의 이야기(The Brothers Lionheart)>, <지붕 위의 칼슨(Karlson on the Roof)> 등 그녀의 작품들은 스웨덴 아동문학의 역사이다. 그녀는 ‘한스크리스천 안데르센’상 등의 상을 수상했으며, 자신의 이름을 딴 ‘아스트리드 린드그랜 문학상’과 스웨덴 예술협회의 ‘국제 ALMA’ 문학상을 만들기도 했다.

라이선싱 안내

1. Marketing Point

1) 스웨덴의 국민 캐릭터 “삐삐 롱스타킹”

2) Strong/ Independent/ Funny 강조

* ‘세상에서 가장 힘센 여자아이’라는 명확한 컨셉
* 전 세계 96개 언어로 번역 출간된 삐삐 롱스타킹의 다양한 에피소드!
* 북유럽 특유의 디자인과 색감을 보여주는 아트워크

3) 아트워크 몸 색상 자유롭게 변경 가능

* 타겟 소비자, 품목에 적합한 디자인 개발 가능

2. Age Target

* 메인 타겟: Infant & Children (3~12) / Adult (35~45)
* 서브 타겟: Young Adult / Age 13~22

(주)서울머천다이징컴퍼니

Copyright 2020 Seoul Merchandising Co.Ltd.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