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개말

HOME > 캐릭터 > 삐삐 > 소개말

삐삐

삐삐1

· 삐삐 롱스타킹

삐삐2

Astrid Lindgren(1907~2002)은 세계적으로 가장 유명한 아동 문학가로 손꼽힌다.
그의 책은 총 96개 언어로 번역, 출판되어 1억 5천만권 이상이 판매 되었으며,
이를 토대로 영화와 TV 시리즈, 만화영화로도 제작되었다. 총 155편의 작품을 세상에 남기고 떠난 그녀의 원고는 유네스코 세계 문화유산으로 지정 되었다. 아이의 관점에서 글을 쓴 아스트리드는 작품 내에서 병이나 죽음 같은 무거운 주제를 중요하게 다루기도 했다. 그녀는 사회적 문제에도 많은 관심을 기울였다. 특히 아동의 권리나 비폭력, 동물과 자연에 대한 활동을 적극적으로 진행했다.
<말괄량이 삐삐(Pippi Longstoking)>, <에밀(Emil)>,<산적의 딸 로냐(Ronja the Robber’s Dauther)>, <사자왕 형제의 이야기(The Brothers Lionheart)>, <지붕 위의 칼슨(Karlson on the Roof)> 등과 같은 그녀의 작품들은 스웨덴 아동문학의 역사이다. 또한 그녀는 스웨덴에서 가장 유명한 극작가이다. 1947년 이후, 6 종류의 TV 시리즈(총 40편) 대본을 쓰며 주제가를 직접 작사했다.

아스트리드의 대표작은 <Pippi longstocking(삐삐 롱스타킹)>라고 할 수 있다. 그녀의 어린 딸 카린(Karin)이 병으로 누워 있을 때, ‘긴 스타킹을 신은 삐삐’라는 소녀 이야기를 듣고 싶다고 했다. 그녀는 이야기를 썼고, 카린의 열 번째 생일이던 5월에 완성된 원고를 출판사에 보냈다. 붉은 머리에 주근깨투성이인 카린의 학교 친구를 모델로 한 이 책은 곧바로 세계적인 베스트셀러가 되었다.

삐삐4

자립적이며 친절하고, 강하고, 모험적이고 용감하다.

삐삐5

9살인 삐삐의 성격은 아스트리드의 딸 카린과 비슷하다. 삐삐는 내키지 않는 일은 하지 않으며, 사람들이 존경할 만한 가치가 없다면 존중하지 않는다. 독특한 점은 삐삐가 아이임에도 불구하고, 친구들과 놀고 나서 홀로 있고 싶어 하는 점이다. 세상에서 가장 힘센 소녀인 삐삐는 모든 내기에서 항상 승리하지만 절대 자랑하지 않는다. 대신 이렇게 한마디 소리친다.

“I am the strongest girl in the world - keep that in mind!”
(내가 세상에서 가장 강한 소녀라는 걸 명심해!)



2015년 탄생 70주년을 맞이한 삐삐는 스웨덴 화폐인 크로나로 발매 되었다. 아스트리드의 고향인 비머비에는 그의 연구소, 박물관, 테마 공원 등이 있다.

삐삐6
사용신청서양식 소개자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