등장캐릭터

HOME > 캐릭터 > 삐삐 > 등장캐릭터

삐삐

삐삐1

· Pippi

삐삐는 9살 꼬마 아이로 어머니는 아주 어렸을 때 돌아가셨다. 삐삐는 하늘에 있는 작은 구멍을 통해 항상 어머니가 자신을 지켜 본다고 굳게 믿고 있다. 아버지는 해적선의 선장이며 식인종 나라의 왕이 된다. 배가 바다에 침몰한 이후 아버지를 만난 적은 없지만 어느 날 왁자지껄하게 삐삐에게 돌아올 것이다. 삐삐는 아버지의 배에 탔을 때 들고 온 금화 가방을 가져오면서 거기서 따라온 원숭이 닐슨씨(Mr. Nilsson)와 ‘뒤죽박죽별장(Ville Villekulla)’이라고 이름을 붙인 집에서 홀로 생활한다. 금화 한 닢을 주고 산 말(삐삐는 Lilla Gubben: little old man)을 베란다에 키우며 가끔 마당 밖으로 말을 번쩍 들어서 내려 놓는다. 삐삐의 성격은 아스트리드의 딸 카린과 똑같다. 자립적이며 친절하고, 강하고, 모험적이고 용감하다. 삐삐는 내키지 않는 일을 절대 하지 않는다. 사람들이 고개를 숙여도 존경 받을 만한 가치가 없다면 삐삐는 절대 존중하지 않는다. 아이로서 독특한 점은 삐삐가 놀고 나서 홀로 있고 싶어 하는 점이다. 세상에서 가장 힘센 소녀인 삐삐는 모든 내기에서 항상 이기지만 절대 승리를 자랑하지 않는다.

· 아니카(Annika Settergren )

삐삐가 섬에서 돌아와 새로운 집에 살게 되었을 때 바로 옆집에 살고 있는 아니카 그리고 토미와 어울리기 시작한다. 삐삐와 동갑인 여자 아이로 삐삐와는 전혀 다른 성향을 지니고 있다. 덜렁거리고 자신감에 넘치며 모험을 즐기는 삐삐와 달리 친절하고 조심성이 많고 새로운 일을 하기 싫어한다. 삐삐를 만나기 전까지 아니카는 항상 깔끔하게 다린 옷을 입고 예쁘장하게 치장하고 싶어한다. 하지만 그 나이 또래 애들처럼 엄마의 잔소리를 피해 삐삐의 집에 가서 떠들고 어지르고 맘껏 요리하는 게 싫을 리 없다.

· 토미(Tommy Settergren )

토미는 삐삐와 절친이 된다. 누가 위인지 정확히 알기는 힘들지만 아니카의 오빠로 보이기는 한다. 아니카보다 덜 조심스럽고 삐삐의 모험적인 생각들을 좋아한다.
남자 아이이긴 하지만 토미는 삐삐와 함께 하면 더 안정감을 느끼고 어리고 작지만 리더쉽을 발휘하는 삐삐를 기꺼이 따른다.

· 닐슨씨(Mr. Nilsson)

삐삐가 섬에 갔을 때 아빠가 선물한 닐슨씨는 늘 삐삐의 어깨 위에 앉아 지낸다.

· 뒤죽박죽 별장과 릴라구벤

삐삐가 사는 노란색 집으로 구석구석 재미와 놀라움으로 가득 차 있다.
얼룩말 릴라구벤은 베란다에 살고 있는데 삐삐가 (가볍게)들고 나오고 들어서 넣기도 한다.

· 에프라임(Ephraim Longstocking)

삐삐의 아버지로 해적선 선장이었으며 태평양 식인종 섬의 왕인데 어느 날 사라져서 나타나지 않는다.

· 클링과 클랑 경찰(Kling and Klang)

삐삐가 살고 있는 작은 마을의 질서를 지키기 위해 항상 분주한 두 명의 경찰관.

· 썬더 칼슨과 블룸(Thunder-Karlsson and Bloom)

황금주화가 가득한 삐삐의 가방을 훔치기 위해 항상 전전긍긍하는 두 명의 도둑.

사용신청서양식 소개자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