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어

News Letter
SMC 소식을 알려드립니다.

서울머천다이징컴퍼니(SMC), 미스터맨 리틀미스 IP 사업전개시작

페이지 정보

작성자 최고관리자 작성일 25-02-10 14:03

본문

미스터맨 리틀미스는 90여 개의 고유한 캐릭터로 구성된 매력적인 IP, 각 캐릭터는 독특한 성격과 스토리를 지니고 있다. 이 시리즈는 28개 이상의 국가에서 2 5천만 권 이상의 책이 판매되며, 글로벌 명성을 쌓아왔다. 단순한 디자인과 명확한 캐릭터성, 직관적인 캐릭터들의 이름, 그리고 재치 있는 스토리라인 덕분에 영어 교육 자료 및 감성 교육 자료로 널리 활용되고 있으며, 어패럴과 문구류 등 다양한 상품으로 MZ 세대까지 탄탄한 팬층을 형성하고 있다. 

영국과 유럽의 지속적인 성공에 힘입어 최근 특히 홍콩과 일본에서 라이선싱 비즈니스가 활발하게 전개되었다. 홍콩에서는 초등학교에서 교육 자료로 사용되며, 아이들을 시작으로 다양한 의류 브랜드와 유명 팝스타와의 콜라보레이션을 통해 타겟 층을 넓혀갔다. 이러한 전략은 미스터맨 앤 리틀미스의 인지도를 더욱 높이는 데 기여했다. 

한국에서는 '와글와글 친구들'이라는 이름으로 2011년부터 KBS2 EBS에서 애니메이션이 방송되었으며, 유아를 대상으로 한 출판이 지속되고 있다. 가장 유명한 캐릭터로는 항상 행복한 해피(Mr Happy)와 항상 사고가 끊이지 않는 범프(Mr Bump) 가 있다.

미스터맨 리틀미스는 단순한 캐릭터를 넘어, 상업적 가치와 콜라보의 유연성을 통해 다양한 산업에서 활용될 수 있는 IP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앞으로 국내 시장에서도 다양한 협업을 통해 상업적 기회를 열어갈 것으로 기대된다. 서울머천다이징 컴퍼니는 현재 미스터맨 리틀미스와 협업할 수 있는 침구, 어패럴, 장난감, 전자기기 등의 업체를 찾고 있다. (문의 : info@smckorea.com)


  • Licensing
    세계의 문화와 생각을 공유하는 '힘', SMC가 함께합니다.
  • 라이선싱